새벽 시간대 집중관제로 만취 음주 운전자 영상포착・검거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경찰서(서장 이종섭)는,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와 긴밀히 협업하여 지난 11일 새벽 2시 30분경 백천동 소재 도로상에서 비틀거리며 만취한 상태로 승용 차량에 탑승하여 음주운전을 하는 남성을 CCTV 영상으로 포착하고 이동 경로를 면밀히 분석 후 추적·검거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관제센터 요원 A씨는 새벽 취약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범죄취약지를 집중 관제하던 중 만취한 남성이 그대로 차량에 탑승하여 운전하는 모습을 CCTV 영상으로 포착, 즉시 경산경찰서 112상황실에 신고하여 음주 운전자를 실시간 현장 검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경산경찰서에서는, 2. 23.(목) 경산시청 관제센터를 방문, 음주운전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모니터 요원 A씨에게 중요 범인 검거 유공으로 표창장을 수여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종섭 경산경찰서장은, “자치경찰 시행 이후 범죄예방 및 범인검거를 위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방범용 CCTV 관제센터 역할이 중요해졌는데, 경산경찰과 경산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가 긴밀히 협업하여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산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상열 기자
- 이전글경산시-경산경찰서, 피싱 STOP! 경산시민 자산은 우리가 지킨다 23.03.04
- 다음글고추 칼라병(TSWV) 예방, 2월 육묘시기부터 관리해야 23.02.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