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장에 출마하면서 > 인물

본문 바로가기
현재날짜 : 2024-04-21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물

경산시장에 출마하면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일신문
댓글 0건 작성일 22-04-16 03:49

본문

존경하는 경산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2년도 경산시장보궐선거에 출마하여 726표차로 석패하고, 2014년도에도 출마하여 두 번의 경산시장선거에 출마한 전)경북도의회 부의장 황 상조입니다.

저의 고향은 경산으로, . . 고를 거쳐,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 지방자치학을 전공했으며, 행정학석사로 대구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로 강의를 하면서 JC, 로타리, 체육회 등 지역의 크고 작은 많은 사회봉사단체에 가입하여 활동해 왔습니다.

1998년도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경북도의원으로 만)38세에 출마하고 2002년도 도의원선거에 당선되었고, 이어 2006년도,2010년도에도 당선되어 79.26%의 득표율을 올리기도 했으며 경북도의회 7.8.93선 의원을 역임했습니다. 11년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에 선봉에 서서 규탄했고,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 날로조례 제정한 것에 분노하여 삭발하며 규탄의 선봉에 섰으며, 그 시끄럽던 경북도청이전에 도청이전 후보지 진상조사위원장을 맡아 굵직한 현안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했다는 능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건설소방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그리고 수석부의장으로 활동했던 11년간의 의정활동경험과 경제학, 행정학을 전공한 소양을 바탕으로 “2012년도 경산시장보궐선거와 2014년도 경산시장 선거에 두 번 출마해서 아쉽게도 두 번이나 2등으로 낙선했습니다. 하지만 726표차로 어느 정도 경산시민여러분에게 실질적 검증도 받았습니다.

1998년도 저는 도의원선거에 첫 출마하면서 지금까지 23년간 지방정치에 뛰어왔습니다. 그동안 당선되어 3선 도의원으로서 기쁨도 있었지만 경산시장 낙선으로 10년간의 아픔 속에 시민들에게 인정받기 위해선 철저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경산에 있을 때나 타 도시에 가서도 발전된 모습을 보기만 해도 벤치마킹해서 어떻게 하면 우리경산이 특성화된 도시로 더 발전되고 시민이 행복한 도시가 될 것인가? 늘 생각해 왔습니다. 남이 알아주는 것과 상관없이 저 나름대로 고민하면서 때론 질타와 꾸중도 듣고 격려도 받으면서 지금까지 노력해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 경산을 구석구석 누구보다 더 알고 있고, 시민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경산은 대도시 위성도시로서 인구가 28만이고 대학이 10개며,3 500여개의 기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한 인재, 대학 부설연구소 및 국책연구기관, 지식산업지구와 5개의 일반산업단지 등 산학연의 산업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경산권역을 두 개로 나누어 하나는 와촌, 하양, 진량, 자인권역을 산업밸트화하여, ict융합산업 육성시키고 경산 미래융합타운, 경산 지식산업센타 스타트업파크 조성 등으로 창업에서 기업성장까지 지원하여 영남권최대창업단지 조성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지역에서 뿌리내리도록하고, 경산의 우수한 인재, 산업인프라등 산학연으로 4차산업의 선도지역으로 육성시켜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최적의 기업도시로 만들어 우량기업을 유치하여 많은 일자리 창출이 역점시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 하나는, 아파트가 많은 7개동지역의 권역은 쾌적한 안전주거문화도시로 교육,환경,녹지,문화등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 살기 좋은 경산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씨앗은 뿌리고 가꾼 대로 거둬들인다고 했습니다.”23년간 부족했지만 열심히 씨앗을 뿌렸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잘사는 경산,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하면서 거둬들이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많이본 뉴스
  영천시, 공공데이터로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영천서 체류 외국인 「마약류 이용 성범죄」 등 범죄예방 교육
  영천시, 2024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본격 입국
  제9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 개최
  오천 정 씨 휘억 효자공파, 영천시립박물관에 유물 기증
  교과 속 숨어있는 수학이야기 발견
  경산시와 용성면 주민 협상단 자원회수시설 협약 조인식 가져
  2024년 도동서원 춘향제(春享祭) 봉행
  청도군, 정신직업재활사업‘도팜인(桃FARM人)’추진
  다(같이)다(함께)익(어가는)선(진청도) 프로그램 운영
  청년 대상 공감과 소통의 장‘청년고민상담소’운영
  저소득층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리듬 타며 걸어요, 후마네트
  전통과 음악이 어우러진 경산시립합창단 '고택음악회' 개최
  영천경찰서 청소년 참여형 표어 공모전 개최
  경산 제일고, 인사혁신처 차장 방문 ‘청년공감’ 행사 진행
  영천 청제, 올해 첫 통수 고유제 거행
  경산시,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중방농악보존회, 태국 송크란 축제에서 농악 공연 선보여
  자인면, 원당리 마을 상수(上壽) 잔치 마련
  청도군 농산물안전분석실 개소
  2024년 건강지도자 아카데미 개최
  임당유적 홍보를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생생 국가유산 사업' 본격 추진
  영천시, 상반기‘The(더)공감 인문학 특강’5월 수강생 모집
  경산시, 글로벌 도시브랜드 도시 다양성 부문 대상 수상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경산발명교육
  경산과학고, 제57회 과학의 날 행사 운영
  2024년 영천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경산·영천 지적부서 공무원 품앗이 상호 기부
  새로운 시대의 AI 교육, Chat GPT 강좌 개설
  치매보듬마을 인지강화 프로그램 운영
  영천시, 제54주년‘지구의 날’기념 소등행사 실시
  노인학대·치매노인 실종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노인학대 이동상담소」 운영
  각북면 벚나무 병해충 예방 수간주사 실시
  어깨동무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영천시 보현산천문전시체험관에 새로운 체험시설 등장!
  natural diuretics p
  Whitehat SEO for ki
  ibs bloating remedi

Copyright ⓒ www.kiinews.com. All rights reserved.
창간:2013.01.7   등록번호:경북 다 01426    발행인 : 이병희    편집인 : 이성수    인쇄인 : 장용호
회사명:주)경일신문   대표자 : 이병희   등록번호 : 515-81-46720   소재지: (38584) 경북 경산시 박물관로7길 3-14 103호
전화번호 : 053-801-5959   이메일 : gstime5959@naver.com